Why KMIC?
KMIC는 미얀마 정부(MOC)와 한국토지주택공사 (LH), 글로벌세아의 합작 회사입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미얀마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려는 미얀마 현지기업과 수출 및 수입으로 많은 이점을 누리고자 하는 해외 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얀마 정부는 정부 소유의 토지를 제공하고 한국 정부가 제공하는 EDCF 재정 지원으로 전기 및 용수, 진입도로를 설치할 것입니다. KMIC는 우수한 인프라와 미얀마의 저렴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외국인 투자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믿음직한 시행주체
LH의 ‘개발사업경험’과 글로벌세아의 ‘해외진출경험’이 미얀마 정부의 ‘행정’과 결합하여, 한국과 미얀마 정부가 산업단지 조성을 함께 추진하고 있으므로 믿을 수 있습니다.
KMIC EASY 서비스 센터
KMIC EASY 서비스 센터는 미얀마 정부의 도움을 받아 제공되는 원스톱 서비스 센터입니다. 미얀마 건설부 및 정부기관을 유치함으로써 행정 절차가 간소화되어 좀 더 쉽게 공장을 설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기반시설
양곤-만달레이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산업단지 전용 진입도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 정수장 및 폐수장 설치로 기존 미얀마 산업단지보다 한 차원 높은 기반시설을 제공합니다.
우수한 입지
미얀마는 인도, 중국, 태국 등 거대 신흥국과 인접한 지리적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어 향후 아세안의 생산거점으로 발전할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가 자리한 양곤 북부지역은 양곤-만달레이 고속도로를 이용해 내륙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특히 양곤 공항 30분 이내, 항구까지 1시간 이내 접근이 가능하여 미얀마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미얀마의 저렴한 노동력
평균 27.1세의 젊은 노동력, 2020년 8월 기준으로 미얀마의 월 최저임금은 113$ 입니다. 동일 권역의 다른 아세안 국가들과 비교하더라도 저렴한 노동력을 자랑하고 있으므로 노동집약산업의 투자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